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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esign Pattern]1. 디자인 패턴 소개 본문
# 객체지향의 기초 : 추상화, 캡슐화, 다형성, 상속
# 객체지향의 원칙 :
-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 한다.
-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.
-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 맞춰 프로그래밍 한다.
-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서는 가능하면 느슨하게(Loosely Coupled)결합하는 디자인을 사용해야 한다.
# Strategy Pattern :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, 이 각각의 군들을 캡슐화 하여 바꿔쓸 수 있게 한다. 이를 이용하면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클라이언트와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할 수 있다.
# 훌륭한 객체지향 디자인 : 재사용성, 확장성, 관리의 용이성
# 패턴 : 검증받은 객체지향 경험의 산물, 시스템의 일부분을 나머지 부분과 무관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제공, 다른 개발자들과 의사소통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문 용어의 역할을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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